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여행

베트남 쇼핑목록 - 2024년 10월

by 그래도널 2024. 10. 26.
728x90

10월에 떠난 여행에서 처음 내가 호치민 여행을 갔을때와 다르게 아내가 철저히(?) 준비를 한 모양이다.

다낭에서 머무는 3박 동안 롯데마트만 두번가고 여행중 약국은 세번을 갔으니까....

아내가 휩쓸고간 자리

어디든 방문하면 다들 쇼핑하는거 아니까 주요 품목 위주로 정리해보겠다.

 

술을 많이 마시는 자에게 영광을... ATISO

아내 말로는 원래 간기능성 식품이라는데 보통 술먹고 해장으로 쓴다고 한다. 두번 먹어봤는데 그럭저럭 해장음료수 같은 효과가 있는거 같다. 그렇다고 테스트하느라 폭음할 수 없으니 사용 후기는 다음으로...

 

 말이 필요없는 감기약 스트렙실

 비수기인 10월에 갔으니 겨울내내 아이들과 우리를 괴롭힐 감기약도 구입. 스트렙실이야 워낙 유명한거니까 원래 쓰던 사람들은 저렴한가격에 사고 안쓰던 집도 하나쯤 사서 테스트 하기 좋다. (가방에 끼어넣기도 편한 사이즈니까)

 

우리집 약국 쇼핑을 위한 제 1 목적 비판텐 과 디페린

1. 어른 아이 할 것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만능(?) 연고인 비판텐.

국내에도 당연히 같은 것이 들어와있지만 30g 기준 국내가 만원정도가 최저가인데 여기는 거의 3천원?

이것 때문에 여행가는건 아니지만 갔으면 사와야된다. 아내 피부에도. 첫째 피부에도 써야하고 이제 젖을 뗀 조카도 주고 하려면 10개도 모자랄 수 있음. 더. 더. 더. 사다가 보따리상 될까봐 10개까지만 구입. 아마 비 안왔으면 더 샀을 지도...

2. 여드름 치료제를 찾으신다면 디페린

 위와 같이 국내 가격이 처방 받아야 1만원인데 여기는 그냥 8천원?(약 중에 젤 비쌈 ㅠ ㅠ)

첫째와 함께 여드름으로 고생하고 있는 삼공주들을 위해 4개 구입. 이쁘게 크그라잉

3. 대충 미용에 좋다는 것들 Erylik 크림, Klenzit 크림.... 등

   일단 화상 연고, 여드름에 좋은거 뭐 그런건데 하나씩 발라봐야지(아니면 그냥 리뷰어 보고 ....)

 

어린아이 감기엔 프로스판, 속쓰림엔 개비스콘, 근육통엔 살론파스

프로스판은 사려고 산건 아닌데 여행중에 감기기운을 보이는 둘째녀석때문에 급하게 구입. 뜯어서 사용하다가 괜찮아서 하나 더 구입.

살론파스는 그냥 집에 파스가 떨어져서 싼값이라 샀는데 옛날 파스 느낌이 나는 파스임. 작은 크기의 파스가 들어있는데 써본 느낌으로는 나쁘지도 좋지도 않은 느낌. 다만 동남아에서 사용하는 제품이라 최근 파스향을 많이 줄인 국내 파스에 비해 옛날 느낌이 물씬 나는 파스라 보면 됨. 

개비스콘이야 뭐 국내에도 있으니 그저 저렴한 가격으로 구입한 거

 

어르신들을 위한 호랑이 연고도 사고(레드랑 화이트가 효과가 다르다고 해서 하나씩)

눈건강에 좋다고 하는 각(gấc) + 이것저것 들어간 영양제 VINAGA-DHA

다낭에서 물놀이하다 익어버린 아내를 위한 화상연고(?)같은 비아핀(BIAFINE)

https://blog.naver.com/pharmkim_/223555082714

 

비아핀 에멀젼 BIAFINE | 화상 연고 응급처치 효과 사용법

이번 포스팅에서는 화상 및 비감염성 피부 상처를 치료하는데 사용되는 화상연고 비아핀 에멀젼에 대해서 ...

blog.naver.com

비아핀은 처음에 가렵다고 아프다고 하던 아내가 바르고 다음날 괜찮아 졌다고 직접 임상실험(?)을 하여 통과한 제품이다.

국내에서도 일반의약품으로 구매가 가능하다고 하니 잘못산건 아닌 모양.

그 외에도 구입할 것들을 리스트로 약국에서 더 잘 가지고 있으니 효능 보고 필요하다 싶은 것들은 구입하면 되겠다.

(블로그 보고 고민할 필요가 없더라... 그냥 가서 카탈로그 보고 필요한거 사면 됨...)

지나가다 보이는 약국에 들러도 되고 다낭에 가게되면 롯데마트는 거의 필수적으로 들리니까 3층에 위치한 메디케어에 들러도 된다.

중요한건 필요한 것만 잘 구매해야 한다는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