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이야기는 지인한테 들었는데 통쾌감이 너무나도 엄청나서 쓰겠습니다.


100퍼센트 실화를 이야기식으로 풀었습니다.


제 친구는 저보다 키도 작고 덩치도 왜소합니다. 친구가 170정도.. 저는 180이고요.


음 우선 시작하자면 오후쯤에 제가 친구랑 살게 있어서

윗층으로 올라가서 살거 다 사고 내려왔는데 그대로 가긴 좀 그랬어요 .


그래서 평소에 지갑이나 시계에 관심이있어서 그것좀 볼려고

1층에서 이리저리 구경했죠.

근데 뭔가 주위의 시선이 느껴지더라고요 뭔가 그..

손님접대의 시선이아닌 ..

왜냐면 친구는 고시생인데 바람좀 쐬게할겸 데리고 와서

말그대로 꾀죄죄한 모습이엿죠.


면바지+흰면티+모자에 수염크리..

그리고 저는 간편하게 살것만 사기위해서 트레이닝복..


무엇인가 꾀죄죄해 보이는 2명이 비싼 고가품들이 있는 곳을얼쩡거린다?


거기다 사람이 조금 북적거리는 곳에서..?

그리고 제친구는 책을사서 담으려고 가방을 들고 있엇는데

누가보면 ' 비싼물품을 넣기쉬운용도의 가방' 이라고 보기쉬울만큼 간편한 가방으로 볼수도 있었겟죠.


근데 제 친구는 뭐 무표정하게 저만 졸졸 따라다녓고 그리 신경쓰지도 않는걸 보니까

내가 혼자서 너무 민감했구나.. 혼자서 자기비하했구나..

하고생각하고 나갈려고 했죠.


근데 솔직히 저는 뭐 의심살 행동도 없었습니다.

진짜 그냥 지금생각해도 그냥 유리판에서 전시된것만보고..

아니 사실 거기서 훔칠 껀덕지가 있습니까?

그리고 뭐 별로 볼것도 없어서 한5분보고 나올려고 걸음을 띄었습니다.


아니 근데 나쁜생각은 왜케 잘 떨어지는걸까요? 뒤에서 여직원이 부르더군요

근데 제가 아니라 제 친구를요.

제친구는 유리판에서 제가 시계를 보는동안에도 그냥 뒤에서 흘끔흘끔 보기만하면서 그냥 서있기만 했습니다.


오히려 아마 그랬기에 더 지금 제친구가 더 의심받은걸로 생각되네요.

저기요, 거기 모자쓰신분.

제친구가 돌아섯습니다. 덤덤하게요

" 저기 혹시 가방좀 볼 수 있을까요?"

"왜그러시죠?

"아니 그냥 가방 안만 볼수 있나 해서요"

"싫습니다"

"왜 안보여주실려고 하죠?"

"그쪽은 왜 보실려고 하죠?"

"아니 저기 전시된 상품이 없어진걸 봐서요"

"근데요?"


여기서 부터 이제 주위사람들이 점점 쳐다보기 시작했습니다.


그 가판대와 가판대 사이의 통로 있잖아요?

길 가는곳 거기서부터 뭔가 무언의 공간, 그러니까 우리만이 있어야할 그라운드가 형성되고

아무도 그곳에 저희를 지나가지 못해서 저희를 중심으로한 원형의 형태가 만들어 지더군요.


그래서 사람들이 뭐야? 하면서 구경하기 시작하더군요.

"아니 저기 상품이 없어졌으니까.. 그쪽에서 가져갔나 싶어서요"

"안가져갔습니다"

"아니 (생각해보니 이사람이 아니 아니 라는말 굉장히 좋아하대요 말 할때마다 쓴건지 기억 안나지만
아무튼 아니아니 굉장히 많이 썻습니다)

"그걸 어떻게 믿어요?"

여기서부터 점점 까칠해지기 시작했습니다.

"저희는 안훔쳤으니까 가겠습니다"

친구가 휙 돌아서서 갈려는데

대단하더군요 저는 여기까지 이런 상황을 겪어보지 못해서 당황해서 말도 제대로 못하고 있는데

제 친구는 정말 거침없이 또박또박 할말을 하더군요 다시 봤습니다.


그런데 감탄이 끝나기도 전에 이제야 그 여직원이 팔을 확 잡더군요

"아니 어딜가요? 훔쳐놓고서?"

큰소리로 말하더니 주위가 이제 싸악 조용해지더군요. 그리고 모두 저희를 주목했죠.

저는 이런일을 겪어보지 못해서 완전 얼굴 빨개져 있었는데 갑자기 제친구 얼굴과 말투가 확 변하더군요

운동도 못하고 말도 제대로 못하던 어눌한 제 친구였는데 상상도 못할 변신이였습니다.

"당신 당신말에 책임질수 있어?"

정말 싸늘한 말투였습니다. 그런데 그 여직원은 이미 제 친구를 도둑놈으로 확정짓고 말하더군요

"#$@#$(기억안남) #@$ 훔쳣으면서 어딜가!"

그 여직원도 흥분했는지 얼굴이 벌게지면서 대드는데

제 친구는 정말 무섭도록 침착하더군요. 주머니에서 핸드폰을 꺼내더니 112에 전화하더니

여기 어디어디니까 빨리 와달라고..기다려"

여기가 중심가라서 경찰서가 가까워서 제법 빨리 오던군요.

그 기다리는 동안 주위는 이미 웅성웅성,, 그 여직원이 제법 끗발이 있는 큰누님인지

허리에 팔얹고 있는데 주위에 동료여직원들은 모두 입벌리면서 손으로 입 가리고 서로서로

그 큰누님 뒤에서서 웅성웅성 소근소근 대더라고요.

곧 경찰이 오니까 친구가 경찰한테 차근하게 말했습니다. 이러이러한 일이 있다고 상황설명을 하고

"내가 지금 가방을 저 여자한테 줄테니 그 안에 훔친 물건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을 하는데 옆에서 지켜봐주십쇼"

곧 여직원은 기세등등하게 가방을 낚아채서 열어보는데.. 금새 당황하더군요.. 왜냐면

제 친구는 그야말로 공부하는 가방이라 사이드포켓이 없고 원포켓 하나뿐입니다.

그 안에는? 그냥 책과 각종 필기구.. 그런데 그 여자는 이 현실이 믿기지 않는지 말하더군요

얼굴이 노래지면서..

"아니 내가 봣는데? 막 가방 열고 닫는거 반짝거리는거 넣는거.."

"그거 펜(봉다리째 있는거 몇개들이로.. 뜯어서 넣는거요"


경찰도 이제 뭔가 휴우 하면서 끝났구나 하고 생각하는걸로 보이고 그 여직원도 어쩔줄 모르는모습을 보이니 저도 이제

끝나가는구나 싶었는데..


이게 시작이였습니다.

"여기 지배인불러" 한마디 였습니다.

그 여직원은 자기가 사과로 끝낼려고 생각했었을텐데 점점 심상치않게 벌어지니 엄청 당황하는 모습이엿습니다.

뒤에 여직원패거리도 웅성웅성...

"저기 저기...정말 죄소.."

말 끝나기도 전에

"사장 부르라고 이 ㅆㅂㄴ아!!!!"

그 넓은 1층의 홀이 쩌렁쩌렁..

초등-중등-고등까지 같은 친구였던 그놈을 회생해볼때 절대 보지 못한 모습이였습니다..

근데 그놈은 초등학교떄 웅변을 다녀서 상도 여럿탄놈이였습니다.

평상시에도 복식호흡으로 단련했다고 해서 2002,2006,2010 월드컵에서 길거리 응원에도 결코 목이 쉬지 않았고

노래방에서도 끝나고 나서 쉭쉭거리는 친구들 사이에서 "어 잘놀았다" 하고 나서는 그놈이 만사크게 외칩니다!!" 하는모습이 오버랩되었습니다.

야단났습니다. 그야말로 벌집을 건드렸습니다. 저도 정신없어서 있는데 뭔가 웅성웅성 대더니

곧 오른쪽인가 왼쪽인가? 아무튼 뭔가 그 유니폼에 어떤 명찰인데 좀 있어보이는 명찰을 달고온 사람이 오더군요.


"저기 ..손님 무슨 일인지.."

그 사람만 해도 딱봐도 저 여직원들보다 높아보이기는 했습니다. 나이가 너무 젊어보이지는 않았거든요.

아.. 이사람으로 끝나겠구나 싶었는데,

"당신 여기 당담자야? 사장불러 니들 윗대라기 다 불러"

"저기..무슨일이신지.."

이제 여기서부터는 완전 똑같지 않습니다.


제 친구가 워낙 속사포였고 저도 기억이 잘 나지 않아서.. 대충씁니다.

"저기 저 여직원이 날 도둑놈으로 몰았어 여기 모든 사람들 사이에서 날 망신줬다고 직원교육을 어떻게 하는거야?"


"저기 정말 죄송합니다"

"됐고 사장불러 안부르면 내가(고시생임) 이 ㅆㅂ할수 있는 모든 민사 형사 고소 다 걸어버리고 소비자센터에 신고할꺼야!!"

저는 설마 더 윗사람이 오겠나 싶었는데.. 진짜 친구덕에 고객의 힘이 얼마나 쎈지 뼈저리게 느꼇습니다.


진짜 양복입은 사람이 오더라고요. 나이가 제법 들어보이시는..

그리고 먼저 사과하시면서 뭘 원하시는지 묻더라고요.

"여기 사장님부터 팀장님 그리고 직원까지 정식으로 정중히 사과하세요"

"정말 불편함을 끼쳐서 죄송합니다."

뭐대충 이렇게 세사람이 사과를하더군요. 제 친구도 좀 풀렸고요

그리고 그 사장님이 주머니에서 봉투를 꺼내시는데 상품권인데 사죄의 의미라고 했는데

제 친구가 "됐습니다, 이런거 바라려고 한게 아니고요. 그냥 제가 받은 의심을 푸는걸로 됐습니다 가보겠습니다."

하고 같이 둘이서 나왔습니다.

사장님은 끝까지 배웅하시더군요.. 역시 큰백화점의 사장은 뭔가 다르다 라는느낌이 확실히 드는..

아무튼 끝나고 나서 친구한테 왜 거절하냐고 물었죠. 친구도 공부하면서 힘든주제에..


그런데 그 말이 장관이였습니다.

"받으면 뽀대가 안살잖아"


3줄 요약

1. 고시생친구랑 백화점 아이쇼핑하러감

2. 여직원이 우리 도둑으로 몰아가서 경찰부르고 확인시켯는데 훔친물건없어서 친구가 매니저, 사장님 다 불러서 사과받음

3. 사장님께서 상품권 주시려는거 안받음

블로그 이미지

가난한 그래도널

이것 저것 다합니다. 정신머리없는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최근 메갈관련 글들이 오가는 와중 


전투력이 강력한 용사 김민석 님이 나타닜다





커뮤니티 반응




'오늘의 유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서유기 레전드 - 웃으면 죽는다  (0) 2018.07.04
나먼저 간다아아  (0) 2018.06.27
페이스북 딜미터기 터졌다  (0) 2018.06.27
헬스장 민폐남  (0) 2018.06.25
5G는 드립력  (0) 2018.06.25
아내가 보낸 자객  (0) 2018.06.22
블로그 이미지

가난한 그래도널

이것 저것 다합니다. 정신머리없는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블로그 이미지

가난한 그래도널

이것 저것 다합니다. 정신머리없는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

출처: 인스티즈 (익명)


나 고2때 있었던 일임

우리반에 일진은 진짜 아니고 꼴통도 아니고 그냥 단지 공부만 진짜진짜 안하는 애가 있었음

대박 착하고 성격 갑이고 아버지가 회사 운영하셔서 집도 엄청 잘살았음 그래서 반장 부반장도 아닌데 반에 먹을 거 잘돌리고 했었음ㅋㅋㅋㅋㅋ

중학교때 전교 30등정도 할만큼 공부 잘했는데 왜 갑자기 공부를 안했는지 모르겠지만 애가 갑자기 공부를 안하는거ㅠㅠ

여기저기 활동은 잘해놔서 스펙? 밑바탕?은 탄탄하게 깔려있었음 성적만 더해지면 완벽해지게끔ㅇㅇ

고등학교 쌤들 약간 전교권 애들한테 스펙쌓게 해줄려고 막 상같은거도 더 줄려고 그러는 거 있자나 상위권 애들 대학교 잘보낼려고

우리 학교가 공부 잘하는 축에 있는 학교라 이런거 좀 심한편이였음 그래서 쌤들은 좀 아니꼬워했었나봐 대학도 못갈것 같은애가 자꾸 다 타가니까

같이 놀던 애들도 막 싫어하는 티 내고 쌤들 앞에서 대놓고 꼽주고 그랬음

근데 얘가 갑자기 공부를 하는거임 진짜 열심히 겁나 독하게ㅇㅇ

왜 갑자기 공부시작했는지 나중에 들어보니까 머리도 나쁜 새끼들이 지들 성적 좀 잘나왔다고 설치는게 너무 거슬렸다고 함 자기가 공부하면 자기들보다 밑일거 뻔한애들이라서 더 빡쳤대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쉬는시간에 부르면 부르는지도 모르는 정도로 집중하고 영어 지문해석 할때 해석 안되면 될때까지 밥도 먹으러 안갔음

고1때 너무 놀아서 머리가 굳었다고 힘들어서 울고 막 그랬음 근데 우는 도중에도 공부했음

공부하는 자료 올려져있는 카페 가입해서 오만거 다 프린트해서 줄줄 다 외우고 모르는거 쌤들한테 계속 찾아가고 그럼

그렇게 시험기간 한달 반 동안 미친듯이 공부하고 시험챴는데

세상에 마상에

저번시험 187등한애가 전교 5등 찍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교가 뒤집혔다고 해도 과언이 아닐듯

근데 걔 앞 번호가 반 1등인데 시험칠때 앞자리자나 하필이면 서술형 틀린답이 1등 답이랑 똑같았음

1등이 걔가 배낀게 확실하다고 쉬는 시간마다 교무실 찾아가서 울고불고 난리침

얘 아니꼽게 생각하던 애들이랑 선생님들도 의심간다고ㅇㅇ 학부모도 전화하고 그랬나봐

사전에 말하면 답 외울까봐 말도 없이 걔 교무실 불러서 다시 시험침ㅇㅇ

근데 저번보다 2개나 더 맞음 더 난리났었음

학년주임?쌤이 애 쥐잡듯이 잡고 답은 언제 외웟냐고 부모님이 니 이러는 거 아시냐고 막말 쩔고 애 때리기까지 함

그러다가 애가 빡쳐서 그럼 다른문제로 다시 치던가 해서 중요과목만 문제 새로 내서 다시 시험침

문제 낼동안 공부 못하게 문제집 뺏고 그럼 잘칠까봐ㅋㅋㅋ

하지만

역시나 잘침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학교쌤들 겁나 당황ㅋㅋㅋㅋㅋ 욕하던 애들도 겁나 당황ㅋㅋㅋㅋㅋㅋㅋ

진짜 학교가 아예 뒤집힘

애가 학교애서 있었던 일 부모님한테 말 안했었나봄 혹시나 실수할까봐 근데 자기선에서 할만한건 다 했다고 생각해서 부모님께 뒤늦게 알리고 뒤늦게 아신 부모님 겁나 화나심

진짜 대박인게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걔네 아버지가 하시는? 회사?에서 우리학교에 매년 장학금 200만원씩 지원 해주시고 그랬었나봄 봉사활동할 장소도 제공해주시고 직업체험 비스무리하게도 해주셨음

그거 지원 다 끊어버리고 교장 교감 학생주임 학년주임 담임 꼽주던 애들 다 고소한다고 했었음

교육청에도 신고 넣는다고 했었음ㅇㅇㅇ 단단히 빡치심

학교측에서 애가 타서 걔네 부모님이랑 친구 불러서 교장 교감 담임 학주 학년 담당쌤 꼽주던 애들이랑 부모님까지 불러서 다같이 무릎 꿇었댓나 여튼 사과함

따로 조회처럼 열어서 공식 사과같이 했었음 어디가서 말하지말라는 말과 함껰ㅋㅋㅋㅋㅋ

부모님은 여전히 빡치셨지만 그 애가 그만하자해서 지원해주시는거 다 끊고 학년주임쌤 학생주임쌤 담임쌤 다 그자리에서 내리고 욕한 애들 생기부?에 기록인가 징계인가 내리는 조건하에 끝냈음ㅋㅋㅋㅋㅋㅋㅋ

이 일로 학년주임쌤 학교 그만두시고

그 친구는 그러고 다음시험에 5등 9등 찍고

3학년 첫시험에서 3등하더니 마지막 시험에 전교 1등 찍고 졸업식날 졸업생 대표로 발표하고 선서하고 대학감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작년에 동창회는 아니고 반애들끼리 모인 적 있었는데 얘기들어보니까 그 대학에서도 3학년때 수석찍어서 장학금 탓다고 함

음 마무리를 어떻게 해야될진 모르겠지만 갑자기 생각 나서 써봄

쓰다보니 좀 과장된 부분이 있긴한데 알아서 필터링 해주삼


원본글 주소: http://instiz.net/name/12827714

블로그 이미지

가난한 그래도널

이것 저것 다합니다. 정신머리없는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