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스퍼스키를 사용하다가 갑자기 안될때가 있다.
뭐가 깨졌는지 자꾸 셋업파일을 실행하라는데 안된다.
1603에러만 내뱉고 디스크스페이스가 부족하다는데 100G로는 부족하십니까?
1차 시도는 공식 사이트에서 배포하는(이런 문제가 많은가보다) 백신 삭제툴 사용
http://media.kaspersky.com/utilities/ConsumerUtilities/kavremvr.exe
보안방지문자 넣어주고 내 카스퍼스키 버전골라서 지우면 된다.
문제는 저럴때 안되는 경우가 있다.
주구 장창 삭제중만 뜨고 ...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 했으나 내가 성공한 방법은 다음과 같다.
명령줄 해석기(cmd.exe)를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합니다. <<중요
Kaspersky Endpoint Security 배포 패키지가 있는 폴더로 이동합니다. 보통 C:\Program Files(x86)\kasper
다음 명령을 실행합니다:
제거 프로세스가 암호로 보호되지 않은 경우:
setup_kes.exe /s /x
msiexec.exe /x <GUID> /qn
GUID>는 애플리케이션의 고유 식별자입니다. 다음 명령을 사용하여 애플리케이션의 GUID를 찾을 수 있습니다.
CMD(명령실행줄) 창에서 카스퍼스키가 설치된 위치로 이동합니다.
저는 Endpoint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다음과 같이 이동했습니다.
C:>cd C:\Program Files (x86)\Kaspersky Lab\Kaspersky Endpoint Security for Windows
C:\Program Files (x86)\Kaspersky Lab\Kaspersky Endpoint Security for Windows>
<입력> wmic product where "Name like '%Kaspersky Endpoint Security%'" get Name, IdentifyingNumber.
>> wmic product where "Name like '%Kaspersky Endpoint Security%'" get Name, IdentifyingNumber.<<
조금 기다리시면 설치된 카스퍼스키 관련 프로그램이 나타나고 GUID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DIAB... 로 시작하는 IdentifyingNumber 가 GUID 입니다.
만약 백신이 암호로 보호되는 경우에는 암호를 입력해주어야 합니다.
1. setup_kes.exe /pKLLOGIN=<사용자 이름> /pKLPASSWD=<암호> /s /x
2. msiexec.exe /x <GUID> KLLOGIN=<사용자 이름> KLPASSWD=<암호> /qn
제거 툴로도 삭제되지 않던 백신이 제거 되었습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안되면 레지스트리삭제/파일삭제를 수동으로 하는 방법과 포맷만이 남아 있습니다.
부디 해결되시기를 바라며...
'IT > PC & 서버 고장'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인터넷 안됨 20211025 (0) | 2021.10.25 |
---|---|
NEXT CLOUD]Nextcloud 500에러 발생 해결 (0) | 2021.07.15 |
SSL 서버 또는 서비스 재부팅 없이 적용하기 (0) | 2021.04.13 |
Windows10 공유폴더 접근 안될때 2탄 (0) | 2021.04.12 |
XU4 + docker Nextcloud 오류 - 업데이트 후 500Error (getCutoffTimestamp() must be of the type int, bool returned) (0) | 2021.04.0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