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애니리뷰]용자왕 가오가이거

취미생활/영화애니리뷰

by 그래도널 2019. 6. 28. 13:50

본문

728x90


어린 꼬꼬마 시절 만화영화라면 역시 로봇이 나오는 만화영화가 갑이었지요.
그 시절 '전설의 용자 다간'을 필두로 흔히 말하는 "용자물"전성시대가 열렸고
시대가 바뀌어 용자물이 하향세를 타던 도중에 나온 마지막을 불태운 작품중 하나입니다.(물론 마무리는 FINAL?)

스토리 평
다른 용자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매화 적이 나타나고 주인공은 약간의 어려움을 겪지만 적을 물리친다는 내용은 대동소이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빠져드는 이유는 실제로 최종보스로 알고있던 녀석이 그저 수하에 불과했고 불가능한 현실을 극복해나가는 모습이 꽤나 극적이게 잘 다듬어졌기 때문인거 같습니다. 정말 흑막의 흑막의 흑막을 알았을때의 느낌이란...

리얼리티가 살아있는 합체신
가장 눈을 사로잡았던 것은 합체신입니다. 요즘 나오는 카X이나 또X 같은 경우에도 변신은 그냥 하는거고 아주 가끔 방해를 받지만 그뿐입니다.(아동용이니까;) 심지어 변신이라는건 그냥 하고 합체도 그냥 되는 거로 나와요.(물론 최근에는 아예 완구 조립, 변신 방법을 대놓고 보여주는 느낌이죠.설명서 어짜피 안볼테니 만화에서 배우렴)


마치 "있을법한" 방식으로 최대한 리얼리티를 살리는 합체신으로 합체 하는 순간에 적의 눈을 가리는 기술부터 합체도중 문제가 생겨 부서지는 연출까지 (물론 모두 용기로 극복합니다만) 꽤나 리얼한 표현해 저도 모르게 손을 쥐고 봤던 기억이 나네요.

박력있는 연출

성우의 연기 덕분인지는 몰라도 기술 하나 하나가 엄청 화려한건 아니지만 박력이 넘치는게 일품입니다. 기술만 놓고 보면 마징가Z의 로케트펀치가 생각납니다만 연출은 천양지차죠.(제작시기가 한참차이나지만) 둘 다 서브 공격이지만 마징가Z의 로케트펀치가 "푸슝~ 탁" 느낌이라면 가오가이거의 브레이크 매그넘은 "쿠아앙 쾅" 느낌이랄까요.

신선한 무기체계
가오가이거 하면 떠오르는건 특색있는 무기들이었습니다. 대부분의 로봇들이 총 빔 레일건 같이 비슷비슷한 무기들을 사용하는 반면에 가오가이거는 공구를 가지고 적을 물리칩니다.

싸우는 공간을 만들어주는 디바이딩 드라이버.. 그냥 일자드라이버..


어쩌면 웃긴 뿅망치인데 능력은 탁월한 망치... 심지어 못으로 ...

이밖에도 다양한 공구들이 개성있게 등장해서 신선한 느낌을 줍니다. 무조건 가슴팍빔!이 아니에요~

남자는 주먹
그런데도 이 만화의 연출이 재미있다고 느끼는건 위에서 이야기한 뿅망치를 제외하고는 무기로 적을 제압하는게 아니라는데에 있습니다.

무릎으로 까고 발로차고 펀치를 날리다가 마무으리는 쌍주먹(?)으로 하는 모습을 보노라면 뭔가 화려한 무기에 가려진 로망을 끌어내는 거라 할 수 있습니다. 겜 기르 간 고 그훠

추천의 변
이 작품을 추천 하는 이유 중 하나는 용자시리즈로 유명한 선라이즈에서 총력을 기울여 연출에 힘을 쏟아 볼거리가 많다는 점이며(TV판은 능력자 배틀같은 느낌입니다.)

(용자미남경찰 제이데커)
다른 작품처럼 잘생긴(?) 로봇이 아닌 이게 최종보스인지 아군인지 모를 가오가이거 기체가 인상깊게 남았기 때문일지도 모르겠네요.
용자 시리즈의 특징 처럼 기합이 팍팍 들어간 작품을 보고 싶다고 하는 분들에게는 꼭 추천 드립니다.
(심지어 뭔기술 사용시 장관에게 승인을 받는 연출마저도 기합이 들어가 있는 ...)


(주인공 맞습니다. 최종보스아니에요... )

PS
TV판도 FINAL(OVA)도 재미있게 보긴 했습니다만 TV판이 좀더 낫습니다. FINAL은 약간 양념이 더해지긴 했지만 TV판의 박력과 감동이 좀 줄어드는 느낌이 납니다. 

어짜피 볼 거면 다 보게 되니 그냥 보세요 


*본 포스팅은 영화리뷰전문사이트인 Triplea.reviews에 기고한 글입니다. >원문보기<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