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오드로이드 고 어드밴스드 블랙에디션 판매가 시작되었습니다.(일부 품절)

Game/Console

by 그래도널 2020. 5. 25. 14:21

본문

728x90

첫 오드고 나왔을때 현금 모이길 기다렸다가 놓쳤었는데 

5월말에 나온다고해서 기다리고 기다리고 또 기다리다가 오늘 오전에 풀리는걸 보고 바로 구입 했습니다.

 

개인적으로 PSP 스타일의 형태가 이동하면서 게임하기 제일 좋다고 생각해서 눈여겨 보고 있었기 때문이죠

 

기존 오드로이드 고 어드밴스와 다른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https://forum.odroid.com/viewtopic.php?f=187&t=38629)

 

1. 전원 입력 포트가 USB Type-C로 변경 됩니다.

   - 오로지 전원입력을 위한 커넥터의 변경이지만 최근 Type-C가 대세가 되어가고 있는 것을 반영한 것 같습니다.

     기존 2.5mm 플러그보단 호환성이 좋아졌습니다. 

 

2. Wifi 모듈이 내장 됩니다.

   - 기존에 네트워크를 쓰려면 USB-to-LAN 이나 무선 동글을 연결해야 했는데 내장으로 한결 연결이 편해집니다.

 

3. L2, R2 버튼이 추가 됩니다.

   - 모양이 안이쁘기는 하지만 없는것보다는 낫다는 판단하에 추가 되었다고 합니다.

 

4. 검은색 케이스가 추가 됩니다.

 - 초기 버전에는 클리어타입만 있었지만 이번에 검은색의 옵션이 추가 됩니다. 

 

5. 4$가 추가 됩니다.

  - ???? 와이파이 동글에 버튼에 충전 커넥터 변경했는데 4$이면 ...

 어서 내돈을 가져가란 말이야!(이미 외국 포럼에는 저런 사람이....)

 

 

국내 가격은 70,800원으로 책정되었습니다.

국내 배송은 3천원이며 해외 배송은 4만원 입니다.

 

배송비에 VAT까지 포함해서 총 81,180원 인데 어서 빨리 왔으면 좋겠습니다.

 

초반에 주문할때 뭔가 오류가 발생해서 3,365원 주문서 ... ㅋㅋㅋㅋ 3시간 정도 지나니까 취소완료 되었네요.

(어찌 되었건 제품은 배송 준비중~)

 

배송준비중인데 보통 배송시일이 1주일 정도 소요되니 다음 주면 받을 수 있겠네요.

 

도착하면 이것저것 해봐야겠습니다.(우분투도 돌아간다고 하니까 ㅎㅎ)

 

구입은 국내 하드웨어커널사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https://www.hardkernel.com/ko

 

ODROID

maze – odroid bench We have set up a remote ODROID experience zone for someone who wants to measure, preview, and test the performance of ODROID SBCs. The ODROID SBCs in our testbed connected to Gbit ethernet and are open to the public. The experience zo

www.hardkernel.com

 

구입목록 중 1개는 구입했으니 당분간 또 총알을 장전해야겠네요.

 

라즈베리파이4도 보고 있긴 한데 국내가가 너무 맘에 안들어서 ㅠ ㅠ

 

도착하면 가지고 놀게 생겨서 신날듯

 

5월 29일자 하드커널 공지

1주일 정도 여유가 있을 줄 알았는데 3일째 되는날부터 이상조짐이 보이더니 결국 공지가 올라왔네요.

10일 이상 소요 된다는데 뭐 느긋하게 기다리면 되겠지요

 

제가 확인한 시점(5월 29일 16:35분 기준)으로는 블랙은 재고가 있고 클리어 화이트는 품절입니다.

 

(솔직히 블랙은 안이뻐요)

 

케이스나 여분으로 사놓을까 고민중입니다. 허허허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