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빚투운동 - 포문을 연 마닷

사건 사고 모음/숲속각

by 그래도널 2018. 12. 3. 08:57

본문

728x90

빚투 운동 그 사건의 시작



11월 19일 언론에서 띄운 하나의 기사


마이크로닷, 충북 제천서 부모님 따라 뉴질랜드로 이민…’인스타그램 댓글 제한은 왜?


19일 부모사기의혹에 대해 "사실무근이며 허위사실을 유포한 부분에 대해 명예훼손으로 법적대응을 할 것" 이라고 입장을 하자마자 커뮤니티가 들끓기 시작했다.


당연하다면 당연한 것이 마닷은 어릴때 힘들게 이민가서 이제좀 살만하다는 이미지로 최근 도시어부등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와중에 급제동이 걸렸으니 말이다.


문제는 그동안 참고 살았던 피해자들이 목소리를 높이기 시작했다. 당연히 그 사건의 피해자는 인터넷이나 SNS를 하지 않는데다 20년 전이다보니 설마 지금까지 기억하겠어? 라는 생각이 있었을 것이다.(그 부모가 방송에 나왔을때 그렇게 생각했겠지)


강경하게 대응하자마자 조용할 줄 알았던 (비공개/ 삭제/ 명예훼손 신고 신공 발휘) 그 사기 피해자의 자식들이 일어서기 시작했다.




분위기가 심상치 않게 돌아가자 마이크로닷은 아래와 같이 입장을 발표한다.




안녕하세요 마이크로닷입니다.

가장 먼저 저희 부모님과 관련된 일로 상처를 입으신 분들께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어제 최초 뉴스기사 내용에 대해 사실무근이며 법적대응을 준비하겠다는 입장 발표로 두 번 상처를 드렸습니다. 

죄송합니다. 

늦었지만, 부모님께 피해를 입으셨다고 말씀하신 분들을 한 분 한 분 직접 만나뵙고 말씀을 듣겠습니다.

가족이 뉴질랜드로 이민 갈 당시 저는 5살이었습니다.

어제 뉴스기사들이 나오고 부모님과 이 일에 대해 이야기하기 전까지 현재 일어나고 있는 일들에 대해 정확하게 알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사실무근이며, 법적대응을 고려하고 있다고 말씀드렸습니다. 

그렇지만 어제 저의 입장 발표 후 올라온 다른 뉴스 기사들을 보고 많은 생각을 하였고 매우 고통스러웠습니다. 

아들로서, 제가 책임져야할 부분이 있다고 생각했습니다. 먼저 한 분 한 분 만나뵙고 말씀을 듣겠습니다. 

이번 일로 인해 상처 입으신 분들과 가족 분들에게 다시 한 번 죄송하다는 말씀 전하며, 문제가 원만히 해결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마이크로닷 올림



이쯤 되면 잠잠해질줄 알았던 것이 화근이었다


오히려 더 많은 이야기들이 쏟아지기 시작...


정확하게 09년도에 사기당했으니


10년이 다되어 가네요.


지금까지 10원한장 변제받은것 없습니다.


쌩돈 3천만원 지인에게 사기당하고  


그사기꾼놈은 저말고 알고보니 다른사람들 에게도 사기쳤고 



09년도 피해금액이 공소장에 나온금액만 수억원 이였습니다.


저는 현금 3천만원  그것도 살고있는집  보증금까지 빼내서요.....


다른 사람들은  공사대금  물품대금 인건비 등으로  수억원....


피해자중에 가정파탄나고  자살한사람도 있었습니다.



결국 전부다해서 고작  3년인가 실형받고 교도소 복역후에 출소했었습니다.



그 사기꾼놈  자식들은 아들2명에 딸 하나 


피해자들이 그러더군요  사기친돈으로  자식들에게 만큼은 백화점가서 옷사주고  학교또한 비싼 사립중고교 보냈다고 하더군요..


지금도 어디서 사기치면서 살아가겠죠



그런돈으로 호이호식하며  온갖 혜택누리며 배운 자식년놈들 또한  지부모의 범죄행위를  감싸고 돌며


되려 피해자에게 상처를 준다면  그애비에 그자식들 이겠죠 




저또한  그 자식놈이 후에 출세해서 유명인이 되어 방송에 나와서 나대고 다닌다면    절대 그냥 있지 않을것 입니다.


출처: 보배드림(http://www.bobaedream.co.kr/view?code=best&No=188391&vdate=)



파도파도 점점 거짓말이 밝혀지는 마이크로닷(어디서는 돈끌어모은닷 이라고 하더라)


슬리피의 디스


여권문제로 2~3주 걸린다는 어머님은 한국에 몰래 들어오시기도 했다고 직접 밝힘

(아들 보러는 오지만 피해자들에게는 찾아가지 않음)


모른다고 하지만 모르는게 모르는게 아님


결국 도시어부 녹화 취소 결정



과거 발언도 파내는 누리꾼들...


래퍼 마이크로닷이 부모 사기 논란에 이어 이번엔 진정성 논란에 휩싸였다. 

큰아버지의 인터뷰가 공개되자
과거 마이크로닷이 JTBC 예능프로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언급한 큰아버지와의 에피소드가 진정성을 의심받게 된 것이다.

마이크로닷은 지난 9월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자신의 아버지보다 6살이나 많은 이덕화를 자연스럽게 ‘형님’이라고 부르게 되자
“저희 큰아버지가 아버지보다 6살 많으신데 큰아버지께 ‘형님’이라고 불렀다”는 실수담을 공개했다.

그러나 큰아버지 역시 마이크로닷의 부모에게 사기를 당한 또 한명의 피해자임이
23일 MBN <뉴스8> 보도를 통해 드러나자 해당 발언은 논란에 휩싸였다.

마이크로닷의 큰아버지는 인터뷰에서 “동생에게 보증을 섰다 2억 원의 빚을 지게 됐다”고 주장했다.

큰아버지의 인터뷰 이후 최근 마이크로닷이 <냉장고를 부탁해>에서 한 발언이 여론의 뭇매를 맞고 있다.
큰아버지의 상황을 누구보다 잘 알았을 마이크로닷이 그를 예능에서 웃음의 소재로 사용했다는 사실에
누리꾼이 분노하고 있는 것이다.

이에 누리꾼들은 “연좌제 피해는 큰아버지가 당한 것 같다” “큰아버지가 방송을 볼 지도 모르는데
어떻게 저렇게 뻔뻔하냐” “까도 까도…이게 전부가 아닐 거란 확신이 든다” 등 비판의 목소리를 높였다.



.... 연좌제는 문제지만 개념이 없는건 더 큰 문제 아닐까 싶다. 소속사가 안티일지도 모르지만...


to be continue


2019년 4월 9일 추가


그간 있었던일

2018/12/07 - [사건 사고 모음/온라인사건사고모음] - 빚투운동 - 마이크로닷 산체스 근황

2018/12/10 - [사건 사고 모음/온라인사건사고모음] - 빚투운동 - 마이크로닷 산체스 진짜 근황-업뎃



마이크로닷 부모를 공항에서 체포했다는 기사가 떴음


결과가 어떻게 될 것인가... 두둥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