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컴퓨터가 갑자기 안켜질때 - C000021a Hard Error

IT/PC & 서버 고장

by 그래도널 2012. 2. 20. 13:47

본문

728x90
C000021a Unknown Hard Error

갑자기 컴퓨터를 하다가 위와 같은 에러가 나타나면 일단은 "걸렸구나"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뭐가 걸렸냐구요 ? 바이러스(또는 악성코드)를 배포하는 사이트에 들어가신 겁니다.

당연히 지금 대부분은 피시방이나 두번째 컴퓨터에서 이글을 보고 계실지도;;

이 상황이면 안전모드건 뭐건간에 답이 없어요 ... 부팅할때 기본 드라이버를 로드하는 ws2help.dll파일이 변조 된거라 안전모드도 끝이라구요

방법은 두가지가 있는데.

1. Windows PE(마이크로소프트 공식 Windows PE) 링크
     링크의  .iso 파일을 다운 받습니다.
     DVD를 사용하여 iso 파일을 굽습니다. ( BurnXP 같은 프로그램)
     부팅 합니다.
     첨부된 ws2help를 C:\Windows\system32 에 복사 합니다.
     재부팅 하면 해결됨

2. OS 재설치 (......)
    


-자체적으로 부팅하는 법을 모르시거나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가셔서 처음부터 차근 차근 따라해 보세요(글 솜씨가 없어서 ;; 나중에 따로 부팅 디스크 만드는 법을 포스팅 해야겠군요;)

http://foreal.tistory.com/m/68 ( 서른마흔다섯 님의 블로그)

저같은 경우는 HBCD를 이용해서 MiniXP를 띄워서 해결하는데 ... 그건 나중에 따로 포스팅해야겠네요
(육아때문에 정신이 없음)

아래에 첨부된 파일은  ws2help.dll 파일입니다. C:\Windows\system32\ 아래에 복사하여 넣으면 됩니다.




예방을 위해서는 Ahnlab 연구소의 GameHack Kill 이라는 전용백신을 설치해서 검사하시면 됩니다.
안철수 연구소 전용백신

클린 PC가 되는 그날 까지 ~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