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스팀잇이 뭐에요?

부업중/스팀잇

by 그래도널 2018. 4. 26. 15:24

본문

728x90

최근 주변 분들에게 제가 하고 있는 스팀잇이 무엇이냐고 묻는 질문들이 많아지곤 합니다.


그럼 스팀잇은 뭘 하는 델까요?


공식 주소: https://steemit.com


접속을 해봐도 여기가 뭐하는데인지 알수가 없습니다.



스팀 가상화폐의 정보는 steem.io 에 있습니다.


최근 핫한 SMT는 나중에 설명드리기로 하고 백서를 읽어 볼까 하다 그러면 너무 어려워질거 같으니 


잘 정리된 사이트를 찾아서 번역 해봅니다.


스팀잇 관련 정보


https://www.weusecoins.com/what-is-steem/



Steem 은 플랫폼에 힘을 실어주기 위해 사용되는 cryptocurrency입니다. Steemit 은 인센티브가있는 블록 체인 소셜 미디어 플랫폼입니다.

사용자는 Steetit에서 다른 소셜 뉴스 플랫폼 (예 : Reddit, Hacker News)처럼 콘텐츠를 만들고 큐 레이트하고 Steem에서 보상을받습니다.

록체인 기반의 소셜 미디어 플랫폼이고 인센티브를 제공한다네요


STEEM

Steem은 Steem 블록 체인의 기본 단위입니다.

다른 모든 단위 (Steem dollars 및 Steem power)는 Steem의 가치에서 그 가치를 끌어 낸다.

cryptocurrency 형태로 Steem을 유지할 필요는 없으며 Steem power, Steem dollars를 구매하거나 Bitcoins 로 변환해야 합니다.

매년 100 % 공급량이 증가합니다. Steem은 2016 년 3 월에 백서로 처음 게시되었습니다.

통화 및 플랫폼은 2016 년 7 월 4 일까지 베타 버전으로 제공되었습니다.

Steem Dollars

Steem 달러는 콘텐츠 게시 및 큐레이팅에 대해 사용자에게 보상하는 데 사용되는 단위입니다.

각 Steem dollar은 1 USD에 해당하는 Steem 금액을 나타냅니다.

Steem 달러 (또는 SBD)는 사용자가 Steem의 환율 변동에 영향을받지 않도록 제작되었습니다.


Steem 달러는 매년 10 %의 이자율을받습니다.[각주:1]

SBD 는 실제 약속입니다. 현금으로 나오면 Steem에서 USD를 받게됩니다.

Steem Power

Steem power (또는 SP)는 Steemit 플랫폼에서 얼마나 많은 전력을 소비했는지 상징하는 토큰입니다.

당신이 많은 SP를 가지고있을 때 당신의 투표는 시스템에서 더 많이 계산됩니다. 실제로 SP가 없다면 투표 할 수 없습니다.

SP 증가는 "파워 업"으로 알려져 있으며이를 감소시키는 것을 "파워 다운"이라고합니다.

"파워 다운"하는 방법은 기본적으로 SP를 Steem으로 현금화하는 것입니다.

이것은 사용자가 빨리 현금화하고 전체 Steemit 경제를 붕괴하지 않도록하기 위해 13 주의 기간에 걸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업데이트가 안되어있군요. 

STEEM은 스팀잇 플랫폼의 기본 통화입니다. 거래가 가능하고(업비트 등) 전송속도가 비트코인에 비하면 없다시피하고 전송비용조차 내지 않습니다.
하지만 글을 쓸때는 STEEM을 받는게 아니라 아래 설명하는 두가지 버전의 암호화폐로 받게 됩니다.

STEEM POWER
속칭 "스파" 또는 "SP"로 불리는 이녀석은 스팀잇 플랫폼의 권력을 상징합니다. 일단 다다익선으로 알아주세요.
스파가 강한사람의 추천(투표, 보팅)은 약한사람 보다 강한 영향력을 행사할 수 있습니다. 
단, 13주에 걸쳐서 거래가 가능한 STEEM으로 "파워다운"을 통해 변환작업을 해야 하므로 치고 빠지기를 어렵게 해놨습니다. 스팀세상의 부동산입니다.

STEEM Dollor
속칭 "스달" "SBD"로 불리는 이녀석은 즉시 거래가 가능한 STEEM코인의 형제입니다.
실제로는 STEEM가격의 안정화를 위하여 구성 및 설계 되었으나 SP의 13주 제한(예전엔 2년이었음)으로 인하여 실제로 활발하게 활동하는 건 이녀석이 됩니다. (글 쓴 보상은 SBD와 SP로 받습니다.)

Steemit 플랫폼

다른 cryptocurrencies와 달리 Steem은 100 % annualy의 인플레이션과 동전 제한이 없습니다.

플랫폼 자체 ( Steemit )는 2016 년 7 월 4 일에 출시 된 Coin 이후 현재 상당히 성장해 왔으며 현재 70,000 명이 넘는 사용자를 보유하고 있지만 활성 사용자 수는 훨씬 적습니다.

기사를 게시하고 큐레이터를 통해 Steemit에서 Steem 달러와 Steem 전원 을 얻을 수 있습니다 .

패스합시다. 

Steem Curation 및 Moderation

또한 Steem으로 돈을 벌 수 있습니다. 누구나 계정없이 Steem에 게시 된 콘텐츠를 읽을 수 있으며, 사용자가 선택할 경우 완전히 익명으로 볼 수 있습니다. Steem은 커뮤니티 중재, Steemetiquette을 통해 사용자 행동을 관리합니다.

레드 닷 (Reddit)처럼 아직 정해진 가이드 라인은 없지만 유기적으로 창안되고 있으며 Steem Power라는 투표권을 통해 공동체가 스스로 집행합니다.

이러한 지침 원칙은 여러 가지면에서 여러 Steemians의 원본 콘텐츠를 독려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사용자가 저질의 바람직하지 않은 콘텐츠 나 스팸을 게시 할 때 보상을받지 못하기 때문에 시간을 낭비하게됩니다.

Steem의 유권자는 "큐레이터"라고 불리며, 고품질의 정보를 찾기 위해 내용, 출처 및 링크를 평가 한 다음, 의견보다는 정보의 사실성, 관련성 및 품질을 토대로 투표하고 조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래 포스터가 콘텐츠에 대해 보상을 받고 있기 때문에 원래의 콘텐츠가 보상을 나눠 줄 때 선호됩니다.

여러분이 찾고자 했던 정보는 이겁니다. 스팀잇으로 돈을 벌 수 있답니다.

글을 쓰면 기존 사용자들이 큐레이팅의 일환으로 투표(보팅)를 하고 보상을 배분 받습니다.

나머지 글은 별로 도움이 되지 않는 글이니 과감하게 패스 하겠습니다.



스팀잇에 글을 써보자 - 스린이 매뉴얼 에서 올린 글에 @simon2918님께서 보팅을 해주셨네요. 실제로 크게 보팅해주신 분은 @hr1이라는 분입니다. (본계정이 아니다보니 정보글임에도 불구하도 1$가 찍히지 않지만 예전에 비하면 과한 보상입니다. ;;)

보팅/보팅파워/스팀파워 이야기는 나중에 하기로 하고

저렇게 받은 소중한 보상은 각각 0.14SBD와 0.04SP로 변환되어 7일 뒤에 제 스팀잇 지갑으로 전송 됩니다.

현재 시가로 계산해보겠습니다. SP는 위에서 말씀드렸듯이 13주나 소요되므로 무시하고 스팀달러만 환전하는 것으로 가정합니다.

다른 화폐와 다르게 스팀은 전송 수수료 따윈 없고 업비트에서 환전수수료만 있습니다.


3640 * 0.14 = 500(원)


짜잔~ 글 하나에 무려 500원이라는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곧 더운 여름인데 글하나로 일주일뒤의 나에게 값싼 쭈쭈바 하나 먹일 수 있게 되었습니다.


만약 저 글이 어느정도 팔로워도 거느리고 있고 많은 공감을 받는 글이라면?


글 하나로 알바비에 필적하는 금액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야호)


스팀잇 = 암호화폐주는 SNS


페이스북으로 치면 글 쓴사람 중 좋아요 숫자에 비례해서 페이스북 주식을 일정 비율로 준다고 보면 되겠네요.


스팀잇 1글 1닭 1여행 1노후자금을 위하여!




같이 읽으면 좋은 글들(가입/글쓰기)

2018/04/25 - [암호화폐 관련글] - 스팀잇에 글을 써보자 - 스린이 매뉴얼

2018/04/20 - [암호화폐 관련글] - 스팀잇에 가입해보자

 





* 댓글로 스팀잇 가입인사 글을 링크 걸어주시면 방문 후 소정의 보팅을 해드리겠습니다. 

  1. 이자는 0%로 변경되었습니다. [본문으로]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