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icrosoft Teams에 로그인할 수 있는 좀 더 영구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IT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IT/PC & 서버 고장

by 그래도널 2022. 4. 1. 15:47

본문

728x90

스카이프에서 팀즈로 업그레이드 되면서 잘 쓰고 있는 와중에 저런 오류가 발생했다

아무리 구글링을 해봐도 아니 마이크로 소프트에서도 저딴 대답을 하고 있다.

"Microsoft Teams에 로그인할 수 있는 좀 더 영구적인 방법이 있습니다. 프로세스를 완료하는 데 문제가 있는 경우 IT 관리자에게 문의하세요." ?? 내가 관리자인데?

보통은 아래와 같은 방법을 쓴다

1. PC 포맷 

2. 콘솔에서 sfc /scannow

3. Teams App 재설치

문제는 이 문제가 발생한 PC는 엊그제 구입한 따끈따끈한 PC라는 거고 오자마자 설치한거라고는 Office365 App/Teams App/Chrome 뿐이라는거다.

그렇다면 업데이트에 문제가 있는게 아닐까?

  --> 응 아니야 . Fail

한참을 머리를 굴리다가 예전에 MS Teams의 전신인 Skype for Business에서 발생했던 문제가 떠올랐다.

 정말로 어이 없지만 비즈니스용 스카이프에서 로그인이 안되는 오류가 발생할때 아웃룩을 셋팅하니 해결 되었었다.

(이게 뭔 개소리인가 싶지만 해결이 된다.)

아마 내 생각으로는 스카이프의 연락처를 outlook에서 가져오는데 Pc outlook app과 충돌나면 나는 오류같다.

 

*해결방법*

시작 -> 설정 -> 제어판 검색(Windows 11 기준, Windows 10도 동일)

메일 클릭

프로필 보기 클릭

오류가 나는 경우 대부분 여기에 프로필이 없거나 프로필 로그인 정보가 잘못된 경우가 많음

기존 프로필을 제거하고 추가를 누르거나 그냥 추가를 클릭

사용자이름- > 내 이름

전자메일주소->Office365 로그인 이메일 주소

암호: Office365 이메일 암호

보통은 다음 다음 누르면 설정 종료

정상으로 메일을 불러오는지는 시작버튼 -> outlook App 실행하여 확인/ Teams 로그인 후 사용

 

현재 24시간째 튕기거나 오류 없음. 계속 모니터링중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