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달팽맘 초딩]♡우리 집 달팽이 여름이♡

달팽맘 초딩's *여름이 키우기*

by 그래도널 2020. 11. 19. 17:24

본문

728x90

안녕하세요.

달팽맘 초딩입니다.

제 손 바닥에 있는 달팽이가

울집 여름이 입니다.

이름이 여름처럼 시원하죠?

저는 사실 이름을 짓는게 쉽지 않더군요.

한참 고민한 끝에 여름이라는

이름이 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왜 여름이라 했는지 몰라 하실 것 같아서

알려드립니다.

여름이는

제가 여름에 데리고 와서

이름을 여름이라고 지었습니다.

처음에는 이렇게 조그만한

크기였는데

벌써 이렇게 컸네요.

하ㅠ.ㅜ너무 금방금방 커요.

그만큼 먹성이 장난이 아니더라구요.

자 이제 달팽이 키우는 방법과

주의사항을 알려드리겠습니다.

{달팽이 종류}

우리나라 토종 명주달팽이,외국의

백와달팽이와 금와 달팽이,

마지막으로 흑와달팽이 이렇게 종류가

있습니다.하지만 이 밖에도 종류는

더 많이 있습니다.

{분양하기}

달팽이는 1마리만 해도 좋고 여러마리를

해도 좋습니다.다만 주의사항은 성체

1마리 이상이면

달팽이들이 짝짓기를 해 알을 순풍순풍

낳을 수 있습니다.

{집 만들기}

이렇게 조그마하면 집도 조그맣게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커지면 집도 새로 사거나 집에 있는

뚜껑이 있는 통으로 이사를 시켜주어야

합니다.꼭 구멍을 뚤어주세요.집은 다이소나

이마트 등등 마트에 가서새로 사주시면 됩니다.

{흙 깔기}

흙은 마트에 가서 코코핏(코코피트)를

사서 하시면 됩니다.코코피트가 충격

흡수도 좋고 달팽이에게 좋다내요.ㅎㅎ

{먹이}

달팽이들이 좋아하는 상추,당근,애호박,오이,

배추,가지,양상추,배추,사과,수박,

참외,딸기 등등이 있습니다.

애호박을 이렇게 잘먹는데 내가 너무 늦게

주었나?내가 잘못했네요.

채소가 없다면 달팽이 전용 사료를 먹여주세요.

하지만 꼭 난각가루를 주셔야 합니다.

난각가루는 계란 껍질을 햇빛에 잘 말려서

하얀 막을 제거해주시고 (안하면 달팽이가 변비에걸린 다고 합니다.ㅋㅋ) 곱게 빻아주시면

된답니다. 단 절대로 소금을 주시면 안됩니다.

소금 주시면 죽어요.....

전분있는 것도 주시면 안됩니다.

고추,깻잎,파,양파는 먹이로 주기에 알맞지

않아요.

{패각 깨졌을 때}

여름아, 난 나쁜 엄마야.

패각을 2번이나 깨지게 하고.미안하다.

하지만 치료법이 있으니 걱정 노노~

패각이 깨졌을 때는 난각가루를 주시면 됩니다.^^

{알}

알은 처음에 낳을 땐 조금 낳지만 2~3번 낳으면

100개 이상 많이 낳는 다고 한답니다.대단한

녀석들 이네요 ㅋㅋ

{주의사항}

햇빛이 있는 곳에 나두면 얘들이 죽어요.

달팽이들이 알을 많이 낳는다고 자연에

방생하면 생태계에 교란이 올 수 있으니 절대로

방생하면 않됩니다.

않이면 그냥 비닐봉지에 소금쳐 냉동실에

면 됩니다......만 키울 수 있는 분에게 분양하는게제일 좋습니다.

이상!달팽맘 초딩이었습니다😘

*글이 마음에 드셨다면 음료수값을 쏠 수 있습니다.(전액 달팽맘 초딩 에게 입금됩니다.*

https://donaricano.com/mypage/1534363160_OeMWAK

 

유튜브, 블로그, BJ, 아티스트의 손쉬운 후원문화로 세상에 좋은 변화를 만듭니다. | 도네리카노

유튜버, 블로거, BJ, 아티스트, 디자이너, 예술가에게 향긋한 커피 한잔을 선물하세요. 커피 한잔이 세상에 좋은 울림이 됩니다.

donaricano.com

*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