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개학 연기에 따른 온라인 학습 사이트

정보/코로나19 관련 정보

by 그래도널 2020. 3. 17. 15:24

본문

728x90

개학 연기에 따라 갑자기 학업이 멈춘 우리딸...

물론 매일 하는 학습지와 개별 공부가 있어서 크게 신경 쓰지 않았다

 

그런데 교육부에서 또 연기한다고 하니 대학교 싸강(사이버 강의)처럼 큰딸도 온라인 수업을 꾸준하게 하기로 아내랑 협의를 봤다.

2020/03/17 - [좋은 글 모음/육아이야기] - 결국 개학 2주 연기로 결정 났습니다. 하아...

 

결국 개학 2주 연기로 결정 났습니다. 하아...

이시국에 개학 해도 문제 안해도 문제는 맞습니다만 예상외의 개학 연기로 길고 긴 겨울방학이 되어 버렸습니다. 이렇게 되면 최대 10%(19일) 내에서 연간 수업일 수 조정이 들어갈 거고 그거에 맞춰서 각 학교 별..

crowsaint.tistory.com

 

일단 e알리미에서 공지해준 온라인 사이트는 e학습터와 학교가자.com 이다.

 

https://cls.edunet.net/

 

e학습터

17개 시도 통합 초,중등 온라인 학습 서비스. 2015개정교육과정 콘텐츠, 평가문항등 제공.

cls.edunet.net

e학습터는 2018년에 개설되어 교육청과 교육부가 운영하는 곳이다.

e학습터는 17개 시도교육청과 교육부가 통합운영하고 한국교육학술정보원이 지원하는 교수학습 지원 서비스입니다.
e학습터는 초·중학교 학생을 대상으로
교실수업 연계형 학습 지원 서비스 입니다.
학교의 선생님이 사이버학급을 개설하여 운영하며,
사교육비 경감 및 교육격차해소의 목적을 가지고 무상으로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초등학교 1~6학년까지 영상을 보면서 수업을 들을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 중학교 까지 수업을 제공한다.

회원가입시 아이가 쓸 아이디로 가입하고 보호자동의 해주면 됨(PC와 모바일 둘 다 가능)

 

 

 

https://daily.gegdaegu.org/

 

학교가자.com

원하시는 학년을 클릭하면 오늘의 추천 학습 콘텐츠로 이동합니다.

sites.google.com

학교가자.com은 코로나19로 인하여 학교에 가지 못하는 아이들을 위하여 대구지역 교사들이 자발적으로 만든 사이트입니다. 현재는 많은 선생님들이 자발적으로 지원 해주고 계십니다.

이 홈페이지는 코로나19로 인한 개학 연기 때문에 발생할 수 있는 학생들의 학습 결손을 온라인을 통해 예방하기 위해 교사들이 제작하였습니다. 온라인 기반 교육을 처음 하시는 분들도 쉽게 활용하실 수 있도록 날짜별로 자료들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학년, 날짜별 자료의 링크를 학습 커뮤니티(위두랑, 클래스팅, 학급 홈페이지 등)에 올려 학생들이 학습을 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주시면 됩니다. 교사들이 직접 제작을 하다보니 오류나 부족한 점이 있더라도 너그러이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학교가자.com-

 

선생님들께서 매일 매일 자료를 올려주시고 있어 아이들이 보기에도 좋고 회원가입도 필요없어서 좋다.

유투브 영상으로 올리고 계시며 매일 매일 아이들에게 습관을 들이는 데도 좋다. 코로나19가 끝나도 홈스쿨링에 활용도 가능할 것으로 생각됨. 당연히 중학생용 학교가자도 있다.(중등.학교가자.com)

 

 

그밖에도 다음과 같은 사이트로 홈스쿨링이 가능하다.

 

함께놀자

학교가자 사이트를 지원하면서 학습에만 집중하지 말고 놀이도 함께 하자는 취지로 만들어졌습니다. 아직은 노는걸 더 좋아할 나이니까 적절하게 섞어서 아이들이 지치지 않게 해주세요

https://sites.google.com/view/playstart/

 

함께놀자

'집밥'삼시세끼, 홈밥프로젝트 바로가기

sites.google.com

 

온라인배움교실

ATC와 대구교육청에서 만든 체계적인 학습 교실입니다. 일자별로 수업을 대체 할 교육을 제공 합니다.

https://sites.google.com/ssem.re.kr/atc2020onlinestudy31

 

온라인배움교실

온라인배움교실 e학습터에 올리기(대구)

sites.google.com

 

안녕학교.com

안녕학교는 전라남도 교육청과 아꿈선 선생님들이 만들었습니다. 일자별로 수업을 확인하여 볼 수 있습니다.

http://xn--9d0b69eztwdfp.com/

 

안녕학교

코로나 개학연기로 인한 초등 온라인 학습의 모든 것

hischool.dothome.co.kr

 

그밖에도 홈스쿨링으로 유명한 아이스크림에서도 무료로(회원가입없이) 홈스쿨링을 제공합니다.

 

http://i-scream.co.kr/homeschooling/3_3_5.html?sso=ok

 

선생님과 함께하는 공교육 파트너 i-Scream

디지털 수업자료, 초등교사 커뮤니티, 평가자료, 하이클래스, 쌤블로그, 쌤튜브, 알림장, 가정통신문

www.i-scream.co.kr

 

 

다양한 온라인 학습 사이트가 개설되어 있으니 각 가정에 맞는 학습으로 아이들이 학습의 끈을 놓지 않도록 관심을 가지고 케어해주시길 바랍니다.

 

저 같은 경우는 학교에서 e학습터에 개설하신게 있어서 그걸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이들끼리 출석일수, 학습시간 등으로 경쟁이 조금 되니까 그것도 좋더라구요..)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