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Autodesk] 오토캐드도 멤버십 서비스로 구입하자

IT/Software

by 그래도널 2018. 10. 24. 16:30

본문

728x90




CAD 프로그램 대명사라고 하면 오토데스크(Autodesk)사의 오토캐드(AutoCAD)가 떠오르실 겁니다.


하나의 라이선스 구입하기 위해서는 꽤나 비싼금액을 주어야 했던 기억이 나네요.





전문가가 아니거나 딱히 3D 모델링이 필요없는 경우에는 AutoCAD LT 로도 충분히 제값을 하기 때문에 LT 버전으로 구입해서 사용하는 경우가 많았었습니다. 특히나 출력 관련 회사들은 눈물을 머금고 AutoCAD LT를 구입했지요. 매번 신제품이 나올때 마다요.(학생이 고객인데 학생은 무료라서 매번 최신 CAD를 들고왔다는...)





다만 급하게 1~2달 사용해야 한다던가 급작스런 프로젝트로 당장 도면을 보고 확인만 하면 된다던가 할때 영구라이선스는 분명 부담이 되는 일이지요




그러던 오토데스크사에서 언젠가부터 영구라이선스 판매를 중단하고 Adobe 사와 같이 월/연간 멤버십이라는 형태로 


오토캐드를 제공한다고 합니다.


토데스크 LT 멤버십 페이지 바로가기


이런 다양한 작업도 작업이지만 제가 일하는 업이 출력쪽에 있다보니 고객사 요청으로 1~2달 CAD 출력하는 일이 있었는데 


가지고 있던 CAD가 없어서 결국 고객사에서 PDF로 변환하고 전달하느라 고생했던 기억이 납니다.


하지만 짧은 단기 프로젝트라면 이제 영구라이선스 구입하지 않아도 편하게 월 멤버십으로 결제하면 되니 견적 내기에도 편리하게 되어 다행이라고 생각이 드네요.



스타트업을 준비하고 있거나 구상중인 제품을 CAD작업하는 경우에도 저렴한 초기 비용으로 합법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회사 입장에서도 비용처리할 수 있으니 한편으로는 멤버십 서비스로 변경한 것이 참 좋은 선택이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영구라이선스가지고 10년이고 20년이고 쓸생각을 가지셨다면 손해라고 생각하시겠지만 말이죠)



어짜피 오토데스크사에서는 학생 인증을 받으면 3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혜자스러운 정책을 펼치고 있기 때문에

학생들 보다는 아까 말씀드린 것처럼 초기 스타트업이나 프로젝트로 필요하신 분들에게 좀더 유용하게 다가올 것 같습니다.

(그러니 1학년때 학생인증하지 말고 남자라면 군대제대후에 인증하는 것이 좋습니다.:))


원하는 멤버십을 선택하고 장바구니에 넣어서 결제하시면 됩니다.

현재는 3년 멤버십을 구입하시는 경우 10%의 할인도 제공해주고 있으므로 장기간 사용을 원하신다면 3년 옵션으로 구입하시는게 더 좋은 선택이 될 수 있겠습니다.


멤버십 서비스를 가입하시면 아래와 같은 서비스가 제공되는데요. 예전에 Subscription으로 제공되는 항목이 전부 들어가 있습니다. (섭스크립션 비용으로 매월 사용한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기술 지원

문제를 신속히 해결해 드리겠습니다. 이제 모든 멤버쉽 고객이 다음과 같은 혜택을 누릴 수 있습니다.

  • 오토데스크 지원 전문가 — 오토데스크 지원 전문가와의 전화 상담을 예약하거나, 온라인으로 채팅하거나(이용에 제한이 있음), 이메일을 보내 문제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원격 데스크톱 지원 — 안전한 원격 연결을 통해 문제를 직접 해결할 수 있습니다.
  • 온라인 리소스 이용 — 도움말 문서, 튜토리얼, 교육 동영상 등의 기술 자료와 커뮤니티 지원 포럼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최신 소프트웨어 버전 활용

최신 버전과 향상된 기능을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장소에 관계없이 어디서든 소프트웨어 이용

가정에서도 여행 중에도 언제 어디서든 소프트웨어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이전 버전 활용

대부분의 오토데스크 제품에 대해 이전 버전을 다운로드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유연한 계약 기간

월별, 연간 및 3년 계약 옵션으로 원하는 소프트웨어를 필요한 기간 동안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관리 도구

오토데스크 어카운트에서 소프트웨어 라이센스, 시트 및 사용량을 쉽고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현재는 AutoCAD2019 LT 버전이며 시스템 요구사항은 아래와 같습니다.

AutoCAD LT 2019의 시스템 요구사항
운영 체제
  • Microsoft® Windows® 7 SP1(KB4019990 업데이트 포함, 32비트 및 64비트)
  • Microsoft Windows 8.1(KB2919355 업데이트 포함, 32비트 및 64비트)
  • Microsoft Windows 10용 1주년 업데이트(64비트 전용)(버전 1607 이상)
프로세서기본: 2.5~2.9GHz 프로세서
권장: 3GHz 이상의 프로세서
메모리기본: 8GB
권장: 16GB
해상도일반 디스플레이:
1920 x 1080 트루컬러

고해상도 4K 디스플레이:
Windows 10, 64비트 시스템에서 최대 해상도 3840 x 2160 지원(지원 디스플레이 카드 탑재)
디스플레이 카드기본: 1GB GPU, 29GB/s 대역폭 및 DirectX 11 호환
권장: 4GB GPU, 106GB/s 대역폭 및 DirectX 11 호환
디스크 공간6.0GB
브라우저Google Chrome™(AutoCAD 웹용)
포인팅 장치MS 마우스 규격
.NET FRAMEWORK.NET Framework 버전 4.7


*이 포스팅은 링크프라이스 이벤트 참여를 위해 작성되었습니다..*


아래 링크를 타고 들어가시면 멤버십 구입이 가능합니다.





10월 25일 추가


2018년 10월 31일까지 온라인에서 구입시 최대 25% 할인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를 통해 할인 받으실 수 있습니다. (엌)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