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문은 여기

https://steemit.com/steem/@steemitblog/hardfork-20-what-to-expect-tomorrow



주요 변경사항


1. Band With -> RC로 변경

   

   기존 Bandwith(대역폭)으로 불리던 것이 Resource Credits로 변경 되었다. 잠깐의 대란이 지나갔지만(스팀파워가 많은 사람도 글쓰기가 어려울 정도로 RC 소모가 심했다) 과연 패치가 더 될 것인지 지켜봐야 할 듯


2. 다른 사람의 글을 추천 할 때 1SP(스팀파워) 이하도 보팅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전체 보상에 영향을 미치진 않는다.


3. 기존 30분 이내 저자보상으로 주던 큐레이션 시간을 15분으로 변경합니다. 30분 뒤에 보팅해야지 하고 잊어버리던 일은 줄어들 것 같네요


4. 포스팅 후 셀프보팅하는 경우 셀프보팅액이 보상풀로 돌아갑니다. 즉 셀프보팅하면 보팅파워도 보상도 날아간다는 이야기(셀봇으로 왜 싸웠나 싶은 생각이 드네요)



5. 이제 댓글을 달때 3초만 기다리면 됩니다.(야호) 대체 SNS에 20초 대기는 왜 만들어가지고 아오... 3초면 댓글 쓰고 다음글 쓸정도의 시간은 되겠네요.


6. SP 임대했을때 기존 7일의 회수기간이 5일로 줄어듭니다. 임대해주시는 고마운 분들에게 부담이 덜해져서 기분이 좋아집니다.


7. 페이아웃 12시간 전에 업/다운보팅이 가능해집니다. 페이아웃 직전 다운보팅 맞으면 눈물이 나던데 그부분은 선형적으로 강도가 줄어드는 것으로 대체한 듯


8. SBD 발행이 시총의 9%까지 가능합니다.(기존 5%) 10%까지는 발행이 되나 9% 이후부터는 선형적으로 감소합니다. 다시 SBD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으앙 굳



하드포크 장점/ 단점/ 중립 세부류로 나뉘긴 했습니다만 변화가 없는 스팀잇은 죽은 스팀잇이 될 수 도 있었는데 어찌되었건 개발자들이 개발을 하고 있고 패치와 기타 등등의 활동으로 전반적으로 활성화 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하네요.

(그러는 저는 스팀잇에 글도 못올리고 있지만요;;)


블로그 이미지

가난한 그래도널

이것 저것 다합니다. 정신머리없는 블로그

댓글을 달아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