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합정역 화재? 지연증명서 떼기

정보

by 그래도널 2018. 6. 7. 09:45

본문

728x90

오늘(2018.06.07 08:20) 아침 합정역에서 화재로 추정되는 연기가 발생해서 많은 분들이 발을 동동 구르셨을텐데요.

실제로 화재로 인한 사고보다 많은 사람들의 이동으로 깔리거나 하는 사고가 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열차가 지연되는 경우 좋은 회사나 좋은 상사인 경우 전화한통 사진 하나 카톡한번이면 자연스레 넘어가지만 그렇지 않은 회사거나 학교같은 "증명"을 필요로 하는 곳에 증빙하는 방법으로 지연증명서라는 게 있습니다.


보통은 역무실에서 발급 받을 수 있는데요. 너도나도 발급 받으려 하다보면 시간은 더 늦게 되고 기다리다 화가날 수도 있습니다.

그럴때 사용하실 수 있는게 "서울교통공사"에서 제공하는 간편지연증명서 입니다.


간편지연증명서를 출력해도 되고 가볍게 휴대폰으로 검색해서 보여주셔도 되며

당일로부터 7일까지 조회가 되니 필요한 경우 조회하셔서 출력하시면 됩니다.

다만 아쉬운점은 출근시간대 - 근무시간대 - 퇴근시간대 로 분리하는 만큼 조금은 아쉬운 점이 있네요.


먼저 서울교통공사에 접속합니다.

http://www.seoulmetro.co.kr


이용정보 > 간편지연 증명서를 클릭해 들어갑니다.

보이는 화면을 출력하거나 조회후 보여주시면 됩니다.(상황에 맞게 증빙하세요~)


내용을 잘못 공개하면 안된답니다. 아마도 악용될 소지도 있고하니 내용을 전부 모자이크 처리했습니다. (왜 내용을 공개하면 안되는 건지 모르겠네요;;;?)


찾아 들어가기 귀찮으신 분을 위한 간편지연증명서 직링크 >>바로가기<<


전철이 지연되었을때는 당황하지 마시고 여유있게 움직이셔서 2차 사고를 예방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